Eurovision Song Contest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2016

2016 유로비전 콘테스트에 호주대표로 임다미씨가 선발되었다는 소식은 뉴스를 통해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5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유로비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Eurovision Song Contest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는 올해도 61번째를 맞는 음악경연대회로 유럽방송연맹(European Broadcasting Union) 회원국 출신의 가수들이노래, 춤 등을 보여주고 순위를 가리는 유럽최대 음악경연대회로 현재는 비유럽권 국가들에게도 참여할수 있는 자격을 주기도 합니다.

1956년 첫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대회가 개최되어왔으며 우승한 국가는 다음해 경연의 개최권을 가지게 됩니다. 올해는 작년 우승국가인 스웨덴의 스톡홀롬에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콘테스트가 이루어집니다.

2015년 유로비전60주년을 기념하며 1회성 게스트로 그랜드파이널에 호주를 초청하였으며 올해는 다른국가들과 함께 결선참가를 위한 준결승부터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유로비전에 호주대표로 선발된 된 가수는 임다미(Dami Im)로, 임다미는 한국에서 태어나 브리즈번으로 이주한 한국계 호주인으로 2013년 X Factor 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호주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입니다.

Dami Im Sound of Silence
출처: sbs.com.au

임다미의 준결승 무대는 5월 13일에 있으며 준결승의 결과에 따라 15일 결승무대에 설수 있는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호주를 대표하여 유럽인들뿐만 아니라 전세계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무대를 보여주기를 그리고 좋은 결과 또한 있기를 바래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13 − elev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