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항공회사,
아시아나 항공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 항공회사인 아시아나항공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금호아시아나 그룹의 계열사로 대한항공에 이은 국내 2위 규모의 항공사입니다.

처음 1988년에 대한민국 정부에서 추진한 제2의 민간정기항공운송사업자로 선정되어 처음 광주, 김해 노선으로 취항하였습니다. 이어 1990년 김포-도쿄 구간을 시작으로 국제선 노선을 취항하게 되었습니다.

1995년에는 세계 최초로 전 노선 기내 금연을 실시하였으며, 세계 최대의 공항 및 항공사 서비스 평가 사이트인 스카이트랙스(Skytrax)로부터 2007년부터 2013년까지 7년 연속 5성 항공사 인증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2015년 9월 기준으로 아시아나항공은 보잉 기종 34대와 에어버스 기종 48대를 포함해 총 88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항공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의 정회원으로 스타 얼라이언스 전 회원사와 제휴 관계를 유지하며 코드쉐어와 통합 마일리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호주 1위 규모의 콴타스항공과도 코드쉐어 및 마일리지 공유를 실시 중입니다.

지난 5일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이 속한 항공동맹인 스타얼라이언스가 여행잡지 호주 비즈니스트래블러(Australian Business Traveller)로부터 ‘최고 항공동맹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2010년 설립된 호주 비즈니스트래블러는 호주에서 가장 큰 온라인 여행 전문지로 아태지역 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사이트 방문객은 월간 약 50만명에 달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최고 항공동맹체상 수상은 호주에서 스타얼라이언스의 공헌도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여타 동맹체보다 더 많은 항공사가 호주 노선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승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비행 스케줄 및 환승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에어캐나다, 에어 차이나, 에어 인디아, 에어 뉴질랜드, 대만 에바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 등 10개의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가 호주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처
1) 위키백과http://www.dailian.co.kr/news/view/519891/?sc=naver
2) 데일리안 경제 뉴스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C%8B%9C%EC%95%84%EB%82%98%ED%95%AD%EA%B3%B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1 × 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