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하모니데이 Harmony Day

호주 하모니데이 Harmony Day, 문화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서로 화합하며 살아가기

호주정부는 호주내 문화적 다양성을 포용하고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민족들이 화합하여 하나가 되자는 취지로1999년부터 날짜를 지정하고 기념하는 행사와 함께 다문화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하모니데이는UN의 국제 인종 차별 철폐의 날(International Day for the Elimination of Racial Discrimination)에 맞춰3월 21일으로 지정하였고 매년 하모니데이 행사가 호주 전역의 주요도시 그리고 카운슬에서 개최되어집니다.


출처: www.harmony.gov.au

호주는 300여개국 출신, 호주인의 45%가 해외에서 태어났거나 부모들이 외국에서 태어난 이민 2세대들이며, 1945년이후 현재까지 7백만명 이상의 숫자가 호주로 이주를 해온 다민족 국가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해가고, 서로 마음을 열고 다가갈 수 있도록 화합의 날을 정하여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하모니데이의 중심메시지는 “ everyone belongs’ 모든 사람이 속하여있다는 메시지로 호주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문화를 존중하고 다양성을 포용하고자하는 의미가 담겨져있습니다.

또한 유치원과 학교등의 교육시설에서 문화적 다양성과 존중에 대해 이해하고 배울수 있도록 교육 및 활동자료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모디데이 관련 행사는 온가족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구성되어지며 각 주별로, 카운슬별로 행사들이 이루어집니다. NSW 의 경우 시드니 시티에서 개최되는 Living in Harmony Festival 이 3월 18일부터 진행되며, 스트라스필드 카운슬에서 3월 19일 토요일 하모니데이 진행합니다.


출처:
1) 호주정부 하모니데이 공식홈페이지http://www.harmony.gov.au/
2) 위키피디아https://en.wikipedia.org/wiki/Harmony_Da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our × 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