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로드샵의 시작, Able C&C 에이블씨앤씨

오늘 소개해드릴 호주에 진출한 한국기업은 에이블씨앤씨입니다.
에이블씨앤씨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MISSHA)를 이끌어가고 있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기업입니다.

missha

이미지출처: 미샤 호주 공식온라인쇼핑몰

2000년에 창립한 에이블 커뮤니케이션(2003년 에이블씨앤씨로 변경)은 여성뷰티포털사이트인 ‘뷰티넷’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여 2001년 “정직한 가격 3300원”이라는 슬로건으로 좋은 품질과 착한가격의 제품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성장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전까지의 한국화장품 시장은 하나의 판매점에서 모든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였다면 에이블씨앤씨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미샤 브랜드 상품만을 판매하는 전문매장을 오픈하고 소비자들이 상품을 테스트 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브랜드숍 오픈이후 미샤는 급속도록 성장하였으며 미샤의 성공으로 다른 많은 화장품기업들의 저가화장품 시장 진출이 심화되었고 로드샵들의 경쟁은 미샤의 매출에 걸림돌이 됩니다.
하지만 새로운 마케팅 전략과 오프라인을 통한 소비자들과의 끊임없는 소통 그리고 차별화되고 고급화된 제품과 남성용 브랜드 개발등을 통해 미샤는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홍수속에서도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샤는 로드샵 브랜드 최초로 2004년 호주로 해외진출을 시작하였으며 현재 아시아 , 유럽 미주등 30여개국에 21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멀티숍등을 통해 세계 여러나라에서 미샤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최근 2015년 10월에는 스페인에 단독매장을 오픈했다고 하니 한류열풍과 더불어 품질좋은 중저가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호주에서는 멜번 Box Hill 에 위치한 프랜차이즈 매장이나 NSW, WA 그리고 SA에서는 지정된 판매처에서 미샤제품을 구입할 수 있으며 missha.com.au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통해서도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출처:
1. ABLEC&C공식사이트
2. 위키백과
3. MAD21 brandstoryland.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two + twenty =